엘리스 AI코딩 2기 선발 과정~
My Note/듬성듬성 챌린지

엘리스 AI코딩 2기 선발 과정~

AI트랙 선발과정




자기소개서 역량테스트만 통과하면 앨리스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줄 알았는데 인터뷰 일정도 잡아야한다는 메일이 왔다.



사실 이 복잡한 선발 절차에 고민하게 되었지만, 커리큘럼을 보고는 욕심이 났던 앨리스 코딩 ai트랙

이걸 다 가르칠 수 있을 까? 하는 의문도 들고
좀 더 간단한 절차로 선발하는 캠프에 가면
서로 편할 텐데.. 라는 생각도 들었다.


수강생을 선발하는 데 이렇게 많은 리소스를 들인다니, 되기만 한다면 어느 학원보다 내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구나 싶기도 하고.. 그 욕심나던 커리큘럼을 모두 소화할 수 있을만한 사람만 뽑는 건가 ㅋㅋ 엄선된 사람들이 모여 더 좋은 분위기와 높은 학구열을 보여주려나 싶기도 했다. 

일단 지원서는 보냈고, 합격했는데


pre track이라고 논리력 과목과 파이썬 기본 과목 두 과목을 수료 한 뒤 테스트를 봐야했다

아 아아아.....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있었고 5월 4일 눈수술을 했는데
나 진짜 할 수 있는걸까? 

시력교정술을 해서 눈이 떠지지도 않은 당일부터 일주일간 프리트랙을 들어야했다. 그래서 5일정도는 눈이 부시고 힘들어서 암막 커튼 친 어두운 방에서 눈회복을 위해 계속 안약넣고 쉬어주고 나머지 2일에 몰아서 수업을 들었다 처음 접하는 언어는 아니지만 몰아서 들었다고 불이익을 주는 건 아닐까? 계속 걱정되고 ㅋㅋ엘리스 데이터 수집 회사잖아..??

역량테스트를 본다니 테스트 공부열심히 하면 만회가 되려나 하는 생각을 했다

아 그리고 마지막 이틀동안 프리트랙을 듣는데 너무너무 재밌더라 엘리스 이미지가 너무 신선하고 좋다. 재미없는 낡은 코딩이라는 이미지가 하나도 없어!

테스트 당일)
2시간동안 논리력 사고력 문제 30개 코딩문제 6개 땀을 흘리며 테스트를 봄/ 아무리 재미있는 코딩 이라지만 ㅋㅋㅋ 역시나 문제도 재밌고 다 좋았는데 시험이라는 부담감에 잘해야겠다는 생각에 땀 좀ㅜㅜ

어젯밤


이렇게 메일이 왔다
인터뷰 일정 잡으라고
감동...

면접 예상질문을 알려주진 않았지만 3일 이란 시간을 주고 인터뷰한다니
역시 앨리스다 싶기도 하고



코드스테이츠 3기를 합격했음에도 더 나은 도전과 부트캠프를 위해 도전한 나에게 칭찬해주고 싶다. 
그리고 찾아온 기회 이 기회를 잘 찾아 내 인생의 큰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함께하고 싶다 엘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