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후코드 서울
My Note/Developer's Note

위민후코드 서울

엑셀로 왜 탈락했는지 나눠서 기록 → 자연스럽게 30군데 떨어지고 나면 아 내가 이런 회사는 확률이 높고 이런 회사가기엔 경험이 부족하기에커리어패스를 이렇게 거쳐서 이렇게 돌아나가는 방법도 있겠다 이렇게 얘기할 수 있다.

 

 

Q : 알고리즘관련 학습할수있는 추천교육이나 경로 있을까요 ?

A ; 해외 취업 알고리즘은 LeetCode나 HackerRank 풀어보면 좋아요 Cracking the Coding Interview라고 알고리즘의 성경책도 있습니다. 국내에는 프로그래머스, 백준알고리즘, 인프런!

 

 

announce :

위민후코드 리소스 섹현에 보면

섹션에보면

무료 자료가 가득합니다

 

 

줄여서 CTCI

https://www.womenwhocode.com/resources 

 

알고리즘 난이도가 너무 높아져서요 ..

영어라서 어렵다면.. K-MOOC이 아주 좋습니다

한국회사 노리시면 프로그래머스에서 많이 연습해보세요

 

연봉 협상 리소스:

https://github.com/CourtneyThurston/negotiating-major-swe-offers

 

 

 

최근에 성공 경험보다는 실패 경험이 많아서 올리기 주저했던 것 같아요

저는 작년에 500개 지원했을 때 490개 정도 탈락했어요

200-300개는 탈락했다고 연락도 안 왔어요

저도 탈락 경험이 쌓이니... 자연스럽게 멘탈이 강해지더라구요 

네 맞아요 신입 때 정말 중요한 거는 본인이 자기 자신을 탈락시키지 않는 거예요 탈락하는 건 실패가 아니라 탈락할까봐 두려워서 지원조차 안 하는 게 실패입니다 

저도 정말 실패경험이 너뭐무 많지만, 자연스럽게 이제는 실패해도 멘탈이 무너지지 않고 그것도 그냥 하나의 경험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신입 알고리즘이 너무 어려우니까 저는 주위 준비생분들께 일단 작은데라도 취업후에 경력직으로 이직을 노려보시라고 조언드리기도해요 경력직도 코딩테스트 봐요~ 근데 신입보다는 난이도가 낮아요 너무 준비 오래하는것보다는 작은데라도 경험쌓는게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 예전에 깃 강의 해주셨던 이보라 개발자님께서 조언해주신 내용! 나의 롤모델 갓바이올렛님..

저도 정말 실패경험이 너뭐무 많지만, 자연스럽게 이제는 실패해도 멘탈이 무너지지 않고 그것도 그냥 하나의 경험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꼭 그 경험을 성공 못 했더라도 우리는 멋진 사람이고, 다른 경험과 더 맞는 사람일 수 있으니깐용!

보라님 최고 멋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