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WISET D캠프
My Note/with Community

2020 WISET D캠프


새삼 찾아보게 된 D캠프 사진

Git수업을 해주신 개발자님을 보며
너무 멋지다고만 생각했는데

1년 반이 지난 현 시점
최고의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고 있다.

앞에서 열심히 수업듣는 열정덩어리.
쉬는시간
다시 수업중 눈이 잘 안보여서 최대한 가깝게 앉아야한다.
팀 회의 중
발표듣기
다시 수업
오픈소스 AI실무형 인력양성교육

이때는 아이가 두돌이라서 그런가
꿈을 꿀 생각도 못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엄마 ㅎㅎ 


이 분야가
성별 나이 학벌 모든 걸 떠나서
철저히 실력으로 평가받는 분야이기 때문에


도구가 목적이 되지 않도록
항상 목적을 생각하고... 효율적인 개발을 하기 위해 고민하는 개발자
더 나은 구현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데에 두려움이 없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나의 부족함을 이야기해주고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모든 사람에게 감사한 요즘,

지금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보고 적용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지만,
조금 더 실력을 키워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을 구현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